동서 이누스 제품으로 시공한 광명 철산동 래미안 자이 아파트

    반응형

    동서 이누스 제품으로 시공한 광명 철산동 래미안 자이 아파트


    벌써 밤입니다. 하루를 마감하는 시간. 참 빨리도 시간이 갑니다. 화장실 하면 여기 오는 방문객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실까요? 보통은 씻는 공간으로 많이들 생각을 합니다. 물론 이글을 쓰는 필자 또한 화장실은 씻는 공간이지 여유를 가지고 휴식을 취하는 공간으로 생각해 본적이 있나요? 자신이 살고 있는 주거 형태에 따라 넓은 공간의 화장실과 좁은 공간의 화장실을 사용할 것입니다. 지금 보실 사진은 동서 이누스 제품으로 시공한 광명 철산동 래미안 자이 아파트 화장실 리모델링 사진입니다.

    보통은 타일을 제거하거나 덧방 시공을 하는 경우가 많으나 광명 철산동 래미안 자이 아파트는 안방 화장실 타일은 그대로 둔 상태에서 다른 화장실 도기들만 교체 시공한 경우가 되겠습니다. 물론 거실 화장실의 경우에는 타일까지 전체 시공을 했습니다. 천정 마감은 돔으로 하고 led 15w 조명으로 화장실 전체를 밝게 구성했습니다. 

    천정과 벽면 타일의 조화가 잘 잡혀 있습니다. 좁은 화장실 구조상 좀 더 넓게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구석에는 환풍기를 설치 했습니다.

    좁은 화장실이기 대문에 최대한 공간을 넓게 보이도록 수납장 또한 최소한으로 했습니다. 양변기와 세면대 뒤로 젠다이시공을 해서 작은 물건을 수납하도록 했고 양문형 거울 수납장을 시공했고 세면대 와 샤워기 겸용으로 함께 쓸 수 있도록 했습니다. 


    다음은 거실화장실 리모델링을 보실까요?

    안방 화장실과 다르게 좀 넓게 보입니다. 천정은 돔으로 밝은 조명을 시공합니다. 보통은 led 15w 다운라이트 2개를 시공을 많이 하고 좀 넓다면 3개 까지 시공도 하고 있습니다. 먼저 샤워기 수전은 블랙톤으로 설치를 했습니다.

    반다리 형태의 세면대와 양변기 뒤로 선반이 있습니다. 안방과 다르게 조금 넓고 수납공간을 여유롭게 할 수 있는데요. 선반위로 좁은듯 하지만 거울이 있는 슬라이딩장으로 마감을 합니다.

    블랙톤의 샤워기와 중간에 블랙톤으로 마감된 유리 파티션도 시공을 했습니다. 볼일을 보는 화장실이 아닌 잠깐의 휴식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 하고 있는 화장실 각자의 화장실 넓이에 따라 어떻게 구성하느냐에 따라서 좀더 아득한 공간이 되는 것이 화장실이 아닐까 합니다. 


    더 많은 욕실 리모델링 글을 보고 싶으시다면 K2P design을 클릭 하세요 https://k2pdesign.tistory.com/

    반응형

    다른 사람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