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일 qm3 경유 주유

    반응형

    1월 2일 qm3 경유 주유

     

    필자는 QM3를 타고 다닙니다. 한해가 왜 그리 빨리 가는지 벌써 자동차보험도 가입을 해야 합니다. 운전경력이 없어 종합으로 가입을 하려고 했더니 백만원정도가 보험료로 들어간다고 합니다. 올해도 어쩔 수 없이 책임만 가입을 해야 하는데요. 중간에 돈이 있음 다시 가입여부를 확인해서 종합으로 바꿔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QM3 연비가 상당히 좋습니다. 엔진오일을 교체하지 않아서 그런지 몰라도 보통은 풀로 체우고 출퇴근만 하면 25일 가량은 운전을 하지만 중간에 어디든 가면 대략 18일 정도는 운전을 하는것 같은데요. 요즘은 겨울이라서 그런지 연비가 조금은 줄어드는 느낌이 드는것도 사실입니다.

     

     

    어제 아침 출근길에 경유 주유전 사진입니다. 시동을 켜면 메세지가 뜹니다. 

    경유를 주유하러 가기전 찍은 사진이 되겠습니다. 보통은 바늘이 표시하면 경유를 주유 하는 편입니다. 거의 풀로 체워서 운전을 합니다.

    제가 가는 주유소 입니다. 셀프로 주유를 하며 성남 중원구 아시아셀프주유소에서 주유를 하는데요. 다른 주유소보다는 조금은 저렴한 편입니다. 

    풀로 체우면 보통은 4만원에서 5만원 정도를 주유 하는데요. 어제는 3만원 정도만 주유를 한 상태입니다. 그래도 출퇴근만하면 보름 이상은 타지 않을까 합니다. 연비는 1리터당 출발하고 나서 키로수 입니다.

    집 도착하기 전 수진역 사거리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연비는 대략 1리터당 21.2km/l가 나왔습니다. 보통은 리터당 주행습관등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QM3를 타는 이유는 보통 연비가 시내는 겨울에는 대략 17.5km/l가 나오며 고속도로 주행시에는 24~25km/l정도 나오는데요. 연비외에 차량내부 편의는 그다지 좋지 못한것이 사실입니다.

    반응형

    다른 사람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