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양변기 볼탑 교체

    반응형

    화장실 양변기 볼탑 교체

     

    화장실 양변기 볼탑이 오래돼서 몇 달째 누수가 있었는데요. 가끔은 누수가 없어 쓰다 도저히 안 되겠다 싶어 어제 양변기 볼탑을 구입했는데 고압호스를 구입하지 않아 오늘 출근해서 고압호스를 구입해서 화장실 양변기 볼탑을 교체 했습니다. 이사 온후 3년만에 양변기 볼탑을 교체 합니다.

    시설관리 일을 해서 집에서는 되도록이면 일을 안하려고 하는데 어쩔 수 없이 설비 업자를 부르면 돈이 더 들기 때문에 직접 교체를 했습니다. 양변기 전체도 오래되고 그래서 교체를 했으면 좋겠지만 좀더 쓸 수 있어 양변기 볼탑만 저녁에 교체를 했습니다.

    기존에 쓰던 볼탑입니다. 엄청 오래된 볼탑입니다. 양변기 자체도 오래되었는데요. 아직은 쓸만 합니다. 양변기 탱크에 있던 물을 버립니다. 

    고압호스도 상당히 오래되었습니다. 일단 앵글밸브를 잠그고 탱크에 있는 물은 호스를 풀고 버립니다.

    그 다음 새로 구입한 볼탑은 고무파킹을 잘 맞추어 조립을 해야 합니다. 그러지 않으면 누수가 발생합니다. 

    볼탑 하단의 볼트를 채결합니다. 물탱크내 고무파킹을 잘 맞추면 어느정도 만 해도 누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새로 구입한 고압호스도 연결을 합니다. 

    볼탑을 조립한 상태에서 앵글밸브를 열어 탱크에 충수가 잘 되는지 확인 합니다. 

    탱크에 물이 완전히 차면 볼탑의 물이 멈추는지 확인을 합니다. 그럴 일은 없겠지만 물이 멈추지 않으면 볼탑에 하자가 있던가 잘못 연결을 한것입니다. 그러면 다시 재조립을 하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다른 사람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