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12월 8일 경유 주유 후 25일 만에 주유

    반응형

    소형 SUV를 타고 다니는 필자입니다. QM3고 구입은 2017년 11월 2015년식 중고로 구입을 했습니다. 연비가 좋아서 계속 타고 다니고 있는데요. 연비 외에 다른건 크게 좋다 나쁘다 할게 없습니다. 다만 실내 공간은 좀 좁은듯 합니다. 소형이라서 그러겠죠. 회사를 맞교대로 옮기면서 차 운행이 거의 없다시피 하기 때문에 차량 운행이 없습니다. 경유 주유를 하면 맞교대 근무를 하고 쉬는날에는 전에 다니던 보험사무실에서 이것저것 하기 때문에 가는데 크게 경유 소요가 되지 않기 때문에 보통은 한달 이상 타지 않을까 하는데요. 전달에는 TV를 사느라 여기저기 다닌다고 좀 타고 다녔지만 25일을 타고 다녔으니 한달 버스비 보다는 좀 덜타는것 같습니다.

    아침 출근길에 경유 주유를 했습니다. 필자가 자주 이용하던 주유소가 하대원 아시아 주유소였는데 집을 어머니으로 옮기면서 자연스럽게 주유소도 옮기게 되었습니다. 하대원 아시아 주유소나 양지동 GS주유소도 셀프 주유소입니다. 단가는 하대원 아시아 주유소가 1,225원 양지동 주유소는 1,219원입니다. 보통 주유를 할때 경고등이 들어오면 주유를 했는데 이번에는 좀 빠르게 주유를 했습니다. 

    출근하기전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거의 경고등 들어오기전 사진입니다. 

    양지동 GS칼텍스 주유소 입니다. 집에서 가깝고 경유단가도 다른 주유소보다는 조금 쌉니다. 

    필자는 한번 주유를 하면 풀로 체웁니다. 반만 넣고 운전을 하면 차량 연비가 좋다고 하는데 필자는 느끼지 못하는것 같고 QM3 연비가 워낙 좋기 때문에 풀로 체우고 다녀도 한달 이상은 운행을 하니 월 버스비로 따지면 꽤 절약을 한다고 할까요. 또 집도 신흥동에서 논골로 이사를 했기 때문에 버스를 타고 다니면 2번 갈아타야 합니다. 경기도 버스비가 1,450원이고 회사가 분당 근처이기 때문에 6만원 이상이 나올것 같고 또 쉬는날에는 보험사무실을 가야 하니 버스비 감당도 해야 하고 경유 주유는 보통 3만원~4만원 정도 주유를 하니 버스를 타는 것 보다는 더 유리 하죠. 

    QM3의 연비는 시내 18.5 고속도로 20.KM/L이 나오는데요. 시내 연비는 대략 도로  사정에 따라 다르게 나옵니다. 그래도 다른 SUV들 보다는 소형이고 연비도 좋기 때문에 계속 타닐 계획이고 다른 차량을 구입해서 타고 다니는건 고려를 해야 할것 같고 물론 돈이 없는 것이 우선이겠죠. 

    반응형

    다른 사람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