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의 마케팅 글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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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거의 마케팅 글쓰기


    블로거의 마케팅 글쓰기.. 블로그 글쓰기.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들이라면 마케팅 글쓰기가 숙명이 아닌가 한다. 마케팅을 떠나 글쓰기가 기본이 되지 않은 것이 없다. 필자 또한 처음 블로그를 접하고 글쓰기를 시작할때 어떻게 써야 하는지 고민을 많이 했다. 물론 블로그를 운영하는 지금도 글쓰기에 대한 해답이 없다. 더더욱 수익 블로거들이라면 어떻게 글을 써야 할지 고민도 할것이다. 어떻게 자신의 블로그에 방문객이 많이 들어오게 할지 고민을 하고 타겟 유저층을 어떻게 할지, 타겟 유저층을 만들었다면 어떤 글로 유입을 시킬지 고민할 것이다. 

    온라인 사업자 블로거 동질감

    우리는 어떤 품목, 어떤 아이템이건 온라인을 통하지 않고는 마케팅을 할 수 없는 시대에 살고 있다. 소비자들은 백화점에 살수 있는 고가품이나 동네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간단하게 살수 있는 것들을 제외 하고는 거의 모든 제품을 온라인을 통해 정보를 파악하며 제품 후기를 통해 구매를 결정하게 된다. 또 온라인 마케팅의 중요성이 커지는 이유는 광고의 위기에 있으며 소비자들은 광고를 극도로 싫어한다. 광고는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수단이기는 하지만 나의 뜻과 관계없이 언제 어디서나 눈길을 가로막으면서 허위사실과 과장으로 소비자를 현혹시키고 올바른 구매를 방해하는 훼방꾼으로 불신이 커지고 있다. 

    블로거의 글쓰기 의 중요성

    수익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들이라면 글쓰기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이 글을 쓰는 필자 또한 이 블로그를 방문하는 목적이 무엇인가를 생각하지 않고 글을 쓰는 경향이 있다. 또 어떤 연령층이 오는지 확인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글을 쓰다 보니 중요한 것을 놓칠때가 많다. 전문적인 글을 쓰려고 노력을 해야 할것이다. 딴지 블로그 또한 되도록이면 무엇인가 전문적인 글을 생산하도록 노력 할 것이다. 

    수익블로그 인가 취미 블로그인가.

    블로그를 운영함에 있어 어떻게 운영할지는 각자의 판단이다. 하지만 필자의 경우 처럼 수익블로그를 운영한다면 어떻게 운영할지 고민도 해야 하고 타겟층 선정 및 전문적인 글을 쓸 것인가 아니면 잡 블로그 처럼 여러가지 글을 쓸것인가 생각해야 할 것이다. 필자도 잡 블로그에서 조금씩 전문적인 글을 쓰려고 노력하고 있다. 여러가지 다양한 방법을 통해 해결해야 하지 않을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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