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보다 둘이 나은 삶

    반응형

    필자는 혼자 살고 있습니다. 이혼은 아직 하지 않았으나 따로 별거로 살고 있습니다. 때로는 혼자 사는 것이 외로울때가 있지만 가끔은 혼자 있는 것이 더 좋은때가 있습니다. 근 3년 이라는 기간 동안 혼자 살다 친구랑 몇달을 같이 살게 되니 좋은 점 보다는 불편한 점이 더 보입니다. 많은 기간을 함께 살지는 않겠지만 3개월이라는 기간을 함께 살아야 하는 것이 때로는 좋지만 때로는 불편한점들도 많고 물론 혼자 있을때 와 같이 있을때 변한 건 없지만 그래도 소소하게 들어가는 금액이 늘어나는 것이 눈에 보입니다.

    계속 함께 살 수 있을까?

    나중에라도 혼자가 아닌 함께 살 수 있을까 걱정도 해 봅니다. 결혼을 하고 원치 않은 결혼생활로 따로 떨어져 있는 기간도 많고 국내 결혼이 아닌 국제결혼을 하다 보니 정도 없고 같이 살면서도 인연이 없기 때문에 지금은 따로 떨어져 살고 있고 합칠 생각이 전혀 없습니다. 

    또 다른 정을 만들 수 있을까?

    필자에게는 오래된 여사친이 있습니다. 힘들고 지칠때 그래도 뭔가 나눌 수 있는 친구입니다. 현재 별거 중인 친구와 이혼을 한다면 그 여사친과 오래도록 만날 수 있을지 고민도 됩니다. 가끔 만나지만 싸우는 경우도 많기 때문입니다. 어쩌면 여사친으로 만 만나는 것이 좋을지 같이 살 수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반응형

    다른 사람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