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 기능사 공부중

    반응형

    조경 기능사 공부중



    시설관리 일을 하면서 자격증이라고도 할 수 없는 소방안전관리자 1급과 위험물 안전관리자 이번에 경력 5년으로 전기보조 선임을 걸 수 있는 수첩이 있다. 시설관리를 십년 이상을 하면서 변변한 자격증도 없다. 아파트 와 빌딩 시설관리를 하면서 자격증이 있었다면 이렇게는 다니지 않았을텐데 말이다. 지금 다니고 있는 아파트도 언제 어떻게 될지 모르니 조경 기능사 공부를 하고 있다. 7월 시험이고 늦은 공부 기간이지만 열심히 하려고 한다. 일단 올 한해는 뭔가 공부를 해서 자격증 하나는 따려고 한다. 


    조경 기능사

    조경기능사를 공부하고 있고 아는 동생 형님이 조경사업을 하고 있다. 회사를 관두고 지금 당장 말을 해서 다녀도 되기는 하지만 지금 다니고 있는 아파트는 계속 다니려고 하고 있고 현재 입주기간이라 입주가 끝나고 동대표가 구성이되고 계약 여부에 따라서 일도 변동이 생기지 않을까 한다. 


    책은 빌렸다

    공부는 책을 사서 해야 하는데 빌려서 공부를 하고 있다. 과년도 책도 사서 공부를 해야겠다. 동영상과 책을 함께 보고 과년도 문제는 계속 보면서 공부를 하면 되지 않을까. 기능사가 과락없이 60점만 맞으면 되니 그 60점도 상당히 어렵겠지만 그래도 하면 되지 않을까 한다. 실기야 대략은 어떻게 하는지 아니 문제가 되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동영상을 보던 학원을다니던 해야하지 않을까 한다. 조경기능사가 있다면 대여를 하던 직장을 옮길때 좀더 쉽게 옮기지 않을까 한다. 내가 하는 일이 시설 기전에 조경까지 한다면 좀더 일자리는 많을듯 하다. 하지만 몸은 많이 피곤하겠지만 말이다. 

    반응형

    '라이프 > 소소한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가 많이 오던 퇴근길  (0) 2018.07.09
    혼술 비오는날에는 막걸리가 딱이다  (0) 2018.07.01
    치킨에 소주한잔  (0) 2018.06.10
    새로운 직장으로  (0) 2018.05.14
    지긋지긋한 직장을 옮긴다.  (0) 2018.04.19

    다른 사람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

    댓글